공지사항

[블로그] 겨울철 눈관리~ 이렇게 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0-31 17:04 조회6,716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잠실눈사람안과 입니다 ^^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으로 눈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겨울철 눈관리에 관한 저희 눈사람안과의 블로그글을 링크해 보았습니다.
눈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유난히도 더웠던 여름을 뒤로하고 코앞에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저희 집도 며칠 전부터 보일러를 켜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막 11월인데 올 겨울은 얼마나 추우려고 이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걱정도 됩니다.

겨울이 되면 눈이 건조해지고 시리기도 해서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납니다.
특히, 평소에 안구건조증이 있던 분이라면 더욱 더 고통스러우실 텐데요.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어떻게 관리를 하면 좋을까 생각을 하다가 블로그에 포스팅 해 봅니다.

나이가 들면 몸의 기능이 저하되듯이 눈의 기능도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됩니다.
40세 이후가 되면서 노안이 시작되고, 여성의 경우는 폐경기를 맞으며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눈이 건조해집니다.

안구건조증은 특별히 치료약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 주셔야 되는데요.
아파트 생활을 많이 하는 요즘의 도시인들은 조금 더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의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환기를 자주해주거나, 가습기를 사용하시거나, 빨래를 널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작업이나 일을 하실 때에는 일정시간 작업(40~50분정도)후에는 꼭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물약을 넣고 눈을 조금 감고 있는다거나 멀리 떨어진 물건을 여러번 쳐다보면서 눈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언가에 집중해서 일을 하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새에 눈깜빡임 횟수가 많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의식적으로라도 눈을 많이 깜빡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장같이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곳에 있을 때에는
꼭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주셔야 됩니다.

비타민이 많이 들어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휴식을 잘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된 블루베리나 비타민A와 카로틴 성분이 들어간 당근 그리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루테인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시금치 등을 잘 챙겨먹으면
눈관리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혹시 눈이 불편하거나 하시면 꼭 근처 안과에 가셔서
미리 검사해보고 눈관리를 해 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겨울철 눈관리 이렇게 하세요~|작성자 눈사람
[링크] https://blog.naver.com/kakichoi/22138885678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